생명의 말씀 책 목록

페이지 정보

본문




 

이현래 목사 저

5000원

 

쪽 수: 168

발행일 : 2004.07.20



소개

 

하나님이 처음이요 모든 것을 시작하셨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무엇 때문에 무엇을 시작하셨으며 그것이 어떻게 최종적으로 완성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오랜 세기 동안 하나님을 믿고 섬겼으며 예수를 믿고 섬겼지만 어디로 가는지를 알지 못해서 천당이니 말세니 하는 것으로 방황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이 많이 말하고, 전하고 믿고 있는, 소위 천당이니 말세니 하는 것들은 하나님이 시작하신 일의 결말이나 완성이 아니다. 그것은 인간의 요구를 종교적으로 호도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 형상을 따라 우리 모양대로 사람을 만드신(1:26)” 하나님은 자신의 형상을 따라 자신의 모양대로 사람을 지어 자신을 표현하고 대신하게 함으로써 이 땅에 자신의 나라, 자신의 왕국을 소유하시려는 것이다. 이것이 어찌 천당이나 말세가 되겠는가?

성경의 시작인 창세기에는 하나님이 사람을 지으셨음을 말했고 마지막인 계시록에서는 하나님의 표현이요 그분의 배필인 새 예루살렘이 있다. 이것은 성경을 아는 사람이라면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명백한 사실이다.

그런데 왜 이렇게 혼란스럽게 되었는가? 나는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을 나누어 공유하기 위해서 이번 집회의 주제를 최종 완성으로 잡았다. 이번 집회에 참석한 사람은 물론이고 말씀 테이프를 통해서 듣는 분들이나 책자를 통해서 읽는 분들이 사탄의 계략으로 가려져 있었던 하나님의 경륜의 최종 완성을 깊이 보고 깨달아서 그분의 의도하심 안으로 온전히 들어가게 되기를 바란다.

이 명백한 사실을 밝힘에 있어서도 나는 너무 부족함을 느낀다. 물론 시간적인 제한도 있지만 그보다 나 역시 더 깊이 그분이 보여주신 계시를 깨닫고 더 온전하게 전해야 한다는 부담을 갖게 된다.

수십 년 간 기독교 안에서 예수를 믿고 신학을 공부하고 목회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명백한 사실을 알지 못했던 지난날을 생각하면 나와 같은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여겨지기 때문에 나의 부담은 더 무겁다.

주님께서 열어 보여 주시기를 원하시는 대로 이 말씀을 듣는 이들에게 자비를 베푸사 나로서 다 밝혀내지 못한 숨은 것들까지도 다 밝혀 주셔서 큰 혼란에서 벗어나게 하실 뿐 아니라 하나님 나라가 더 속히 더 온전하게 이루어지기를 간구한다.

 

목차

 

서 문 5

1. 서 론 7

2. 문과 기초 41

3. 살아있는 인격체 75

4. 새 예루살렘의 구성 요소 103

5. 내 아버지 집 131

6. 수 확 155


최종적 사회의 이상을 제시하는 대구교회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헐티로 1280(용계리 205번지) 전화:053-768-3900 팩스:053-767-3900

Copyright(C) 1997~2018 DAEGU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