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학교-소개

어린이학교 > 소개

이성규 장로님께서 대구교회의 더 큰 역할을 맡으시게 될 때 쯤, 서울에 사시던 최정아 자매님 [현재 대구교회 초등부 교장선생님]께서 대구로 터전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최정아 자매님의 학생들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사랑으로 초등부 주일학교의 내실을 다지고 있습니다.


성경인물 이야기’ 책자 발행      초등부 주일학교 순모임를 위해 구약의 주요 인물을 중심으로 책자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각 순의 여러 선생님께서 주축이 되어 아이들 수준에 맞게 5~6회 분량의 ‘성경인물 이야기’ 책자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즌1(2013년 12월~2014년 10월) 에서는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모세, 여호수아를 만들었습니다. 시즌2(2014년 10월~)에서는 사사기의 인물, 룻, 사무엘, 다윗, 솔로몬, 엘리야 엘리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즌이 거듭할수록 부족한 점을 보충하고 있습니다.


가정순모임      주일 전에 미리 가정에서 순모임을 통해 내용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2013년 6월부터 대구교회 내에서 가정 순모임을 하자는 분위기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 때로부터 2년이 넘게 되는 동안 꾸준히 가정순모임을 통해 초등부 주일학교는 하나님 말씀을 나누는데 더욱 깊어지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5월 어린이날 행사      방정환 선생님께서 일제 강점기에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미래에 대한 투자로 어린이날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대구교회 어린이들도 자신의 다양한 욕구를 하나님께로 승화시키고 부모님과의 유대를 마련하는 좋은 계기를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발산하고 있습니다. 미니올림픽, 전통놀이 체험, 음식만들고 나누기, 성경의 절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기쁨과 행복을 나누는 날이 되고 있습니다.


대구교회 여름집회 기간 동안 초등부 성경학교      대구교회는 여름철 피서기간을 5박 6일 혹은 4박 5일 동안 피서지를 정해놓고 전 교인들이 모이는 여름집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중 초등부 역시 성경학교를 개최합니다. 친구들과 먹고 자면서 하나님 말씀을 하루에 한번 알아보고 순모임 하면서 교제를 하고 있습니다. 집을 떠나 친구들과 주님의 말씀을 나누는 동시에 다양한 활동(친교활동, 시장놀이, 캠프파이어 등)을 통해 더욱 알찬 피서를 즐깁니다.


어린이교회 여름집회
어린이교회 여름집회

대구교회 어린이 겨울캠프      하나님에 대한 시각이 깊어지고 주님 안에서 친구들과 더욱 친하게 되는 2박 3일 대구교회 어린이 겨울캠프는 교회생활의 질을 한 차원 높게 발전시킵니다. 그동안의 겨울 캠프에서는 성막 만들기, 성경의 7절기 체험, 지파별 행사 등을 통해 구약 성경의 말씀과 체험이 실제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어린이들은 알아가고 있습니다.


대구교회 어린이 크리스마스     

어린이교회 크리스마스
어린이교회 크리스마스

주일날 말씀및 방송      : 현재 6개의 순 80여명의 학생과 30여명의 교사(각 순별 학생 13명 정도, 선생님 5명 정도) 그리고 부모님께서 함께 대구교회 초등부 주일학교를 풍성히 만들고 있습니다. 각 순에서 만든 성경의 인물을 중심으로 말씀 섬김이가 전체를 대상으로 말씀을 하고, 각 순은 말씀을 중심으로 순모임을 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찬양과 방송을 각 순별로 돌아가면서 하게 됩니다.


이 모든 행사들이 최정아 초등부 교장선생님과 여러 순섬김이 선생님 그리고 각 순의 선생님의 정성과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일입니다. 앞으로도 이 분들에게 주님께서 은혜를 더욱 풍성히 주셔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넘치는 인격을 분배하는 시간을 허락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최종적 사회의 이상을 제시하는 대구교회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헐티로 1280(용계리 205번지) 전화:053-768-3900 팩스:053-767-3900

Copyright(C) 1997~2018 DAEGU CHURCH All rights reserved.